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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SAC 전z전능 분석가 성동2기 데이터 분석가 #06 | 프로토타입 제작 및 인터뷰 준비

쿠키수집가 2024. 5. 21. 17:56

 

오늘은 프로토타입 제작을 하느라 이론보다는 열심히 작업을 진행했다

피그마라는 툴을 통해 서비스를 구현했다

시간이 한정된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집중할 수 있고 구현할 수 있는 부분에만 집중해

메인 솔루션인

(임박제품 알림과 동시에 유사 추천 제품) 위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했다

 

프로토 타입 사고방식

 

한 아이템을 진행시키면서 설계자들은 아이템을 오래 보고 많은 에너지를 쏟아부으며 구현하려고 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니즈를 잊을 수도 있다. 또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더라도 소비자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판 우물에 빠질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고객의 실제 목소리를 듣는 단계가 필요하다. 5명 정도의 인터뷰를 하면 전반적인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100%를 수정할 수 없으니 5명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85% 정도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것이 더 실현가능하며 효율적이다.

 

1. 어떤 것이든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다.

2. 프로토타입은 한 번 쓰고 버릴 수 있어야 한다.

3. 테스트에서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을 정도로 구축하라, 더 이상은 금물! (검증하고자 하는 부분 중심)

4. 진짜처럼 보여야 한다.

  • 프로토타입은 고객들에게서 솔직한 반응을 끌어낼 정도만 만들어야 한다.
  • 품질이 떨어지면 사람들이 진짜 제품이라고 믿지 않을 것이고, 품질을 너무 높게 잡으면 밤을 새워도 완성하지 못할 것이다

 

프로토타입 제작

 

프로토타입 제작은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해 피그마를 통해 구현했다.

카피라이트 제작 및  배너 제작, 구현할 상품 선정, UI 자료 및 썸네일 자료 수집을 담당했다.

피그마를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 낯선 느낌은 있었지만 잘 익히면 활용하기에 매우 좋은 툴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비스 진입 방식

1.첫 모달 이미지 (배너를 통해 '나만의 화장대로'로 이동 가능)

2. 마이페이지에서 서브 배너 또는  '나만의 화장대' 탭에서 나만의 화장대 서비스로 이동이 가능하다.

 

 

 

 

 

 

 

 

나만의 화장대 초기 화면

데이터를 불러오지 않은 초기 화면이다.

상품 등록하기를 누르거나, 모달 이미지에서 등록하기를 누르면 '구매이력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로

상품 등록이 가능하다.

 

 

 

나만의 화장대 (사용중) 이미지

 

상품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동일 카테고리 내 연관 상품을 볼 수 있다.

동일 브랜드 다른 라인이 아닌 비슷한 성분과 카테고리를 추천해주는 큐레이션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려고 했다.

 

 

사용 완료 및 제거

 

사용완료 및 제거도 가능해 실제 화장대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