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5 솔루션 결정
1.미술관: 도출된 스케치들을 벽면에 일렬로 부착
2.히트맵: 각자 스케치를 보고 마음에 드는 부분에 점 스티커 부착 필요시 포스트잇을 부착해 질문or 의견 제시
3.스피드비판: 돋보이는 아이디어 중심으로 진행자가 스케치마다 설명
걱정거리와 질문을 검토
4.여론 조사: 각자 한 표씩 부여 후 원하는 아이디어 (전체 or 부분) 선택
01.히트맵
보통 의사결정을 정할 때 주장이 강한 사람의 것으로, 또는 권위자의 것으로 정하는 경향이 있다.
사전정보 없이 익명으로 솔루션을 보여준 후 객관적으로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것에 투표를 하면 된다.
*장기목표를 고민하고 설득력 있는 솔루션을 고르기
우리 팀 장기목표: 고객의 제품 사용 주기 관리를 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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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도출된 스케치
초기 랜딩화면부터 데이터 리포트 화면까지 보여주었던 스케치
질문사항: 클릭시 모달페이지가 헤비하지 않은지?
앱 푸시로 진입해 '나만의 화장대' 서비스로 진입하면 쿠폰 발급을 통해 재구매를 유도하는 스케치
질문사항: 특정 제품 클릭시에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패턴 분석 화면에서 상품 추천 노출 기준은?
제품 구매 후 제품 구매 내역을 통해 데이터를 불러와 등록할 상품을 선택하고 '나만의 화장대' 서비스에서 임박 상품 기준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주는 스케치
(해당 스케치가 선정되었다)
의견: 등록할 상품을 한 번에 불러와 소비기한을 카운트 다운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
구매 후 앱 푸시를 통해 나만의 화장품에 상품을 등록하고 상품 사용 완료 후 상품을 평가하도록 유도하면서 상품 추천하는 방식
질문사항:
1) 사용완료시에만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인지? (추천상품 보여주는 게 부족)
2) 여러 제품을 구매한 경우 상품 등록을 어떻게 할 것인지?
의견사항: 색깔로 구분해 임박상품을 구분하는 것과 카테고리 별 분류 의견은 좋음
02. 스피드 비판 단계
스피드 비판을 한 스케치 당 10분씩 가졌고 스피드 비판 과정을 통해 3번째 스케치가 선정되었다.
목적은 재구매 유도였기 때문에 별도의 클릭 없이 임박제품 하단에 자동으로 추천 상품을 뜨는 아이디어를 최종 솔루션으로 선택했다.
사용 분석 레포트 구현에 대해서는 계속 이야기가 나왔지만 고객의 제품 사용 주기 관리를 돕는 다는 것에 초점을 맞췄고
'소비 기한 정보 제공'에 집중하는 것으로 결론이 나왔다.
또한, 여러 스케치에서 좋은 의견이 나왔던 부분들을 취합해
*앱푸시 알림
*색깔을 통한 임박제품 구분
*삭제, 사용완료, 사용 시작 날짜 수정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03. 스토리 보드 작성
*회사가 존재한다는 것, 또는 서비스를 알리는 장면을 시작 화면으로 선택해야 한다.
고객들이 고객 테스트 때 경험 할 첫 순간이 담겨야 한다.
1) 지금까지 작성한 아이디어들을 갖고 작성한다. (새로운 아이디어x, 기존 아이디어)
2) 문구 작업을 다 함게 하지 않는다. (제목과 중요한 문구가 스토리보드에 포함되어야 한다.)
3) 세부 사항을 충분히 포함한다.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질문이 나오지 않게 세부사항을 담아야 한다.)
스토리 보드 작성 전 구분한 단계 별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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